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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라이브러리 데모로 만든 테트리스 입니다. by sharksym

테.트.리.스

 

설명이 필요없는 게임이겠군요. ㅎ.ㅎ

참고로, 그래픽 라이브러리 데모용 프로그램입니다.

 

DOS2 에서 실행가능하며, 추가 메모리 64KB 필요합니다.

메인램 256KB 이상인 시스템이면 충분하겠습니다.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 실행해보세요. ㅎ.ㅎㅋ

TETRIS_20110404.zip  (OLD)


레벨 10까지 올라갈수 있도록 수정된 버전입니다.
요것도 한번 해보셔요 ㅎ.ㅎ

TETRIS_20110408.zip

아래는 4월 9일자 뱅킹 툴 릴리즈에 포함된 버전입니다.
실행파일과 소스를 함께 넣었습니다.

TETRIS_20110409.zip


아래는 에뮬에서 실행해본 모습입니다.

 

 

ESC 키를 누르면 도스로 복귀합니다.


작대기가 연속으로 세개가 등장하는군요 !!

음... 라인 10개 없앨때 레벨 하나씩 올라갑니다. 그냥 블럭 떨어지는 속도만 빨라져요.


아래는 4월 9일자 버전입니다.
바닥에 떨어질 위치에 점선으로 표시해줍니다~ ㅎ


 아래는 터보알에서 세운 기록~~ 짜잔~~ 레벨10에서 9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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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painkilla 2011/04/06 00:28 #

    Two thumbs up~!! 정말 부드러운 테트리스입니다.
  • sharksym 2011/04/06 12:24 #

    모션 블러를 적용한 테트리스2를 기획중입니다....

    하지만 수평으로 스프라이트 8개밖에 못쓰는 MSX2로는 구현 불가~~ ㅎ.ㅎ
  • 유령군 2011/04/12 10:55 # 삭제

    오우~ 모션블러라..어떤모습일까요? 기대됩니다~
    요즘 테트리스덕분에 즐거운데..또 새로운걸 기획하신다니.. 대단하십니다~
  • sharksym 2011/04/12 13:21 #

    모션블러 얘기는 농담인데용~~~
    스프라이트가 모잘라서 안되요. ㅎ.ㅎ
  • 진스맥 2012/05/10 18:17 # 삭제

    오늘 어떻게 어떻게 해서 컴에 하이테크씨로 데모프로그램을 컴파일 해봤습니다.
    블루msx에서 확인도 했구요.
    그런데 다른 예제들을 빌드시키려고 했더니 이런 저런 에러를 보이면서
    빌드가 안되더군요.. 기본적인 패스 문제일것 같은데 데모는 mk파일이 있는데
    뱅킹라이브러리 안의 예제는 makefile만 있던데요. 어떤식으로 관리를 하는게 좋을까요...
  • sharksym 2012/05/10 18:36 #

    데모용 소스(HELLO, DEMO, 등) 디렉토리에 보시면,
    MAKEFILE 및 XXX.CFG 가 있구요. _BUILD.BAT 배치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일단 make.exe가 윈도에서 PATH에 걸린 폴더에 존재해야합니다.
    MAKEFILE 에디터로 열어보시면, 맨처음에 CPMDIR 이라는게 나오는데요.
    여기 경로명이 CPMEMU_HI-TECH_C 가 있는 곳으로 지정되어야합니다.

    그 후, DEMO 프로젝트를 빌드하려면, 윈도 커맨드 창에서 _BUILD DEMO 하시면 되구요.
    출력 파일을 clean하려면, _BUILD DEMO clean 하면 됩니다.

    참고로 XXX.MK 파일은 MAKE가 수행되면서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파일입니다.
  • sharksym 2012/05/10 18:38 #

    빌드가 완료되면,
    _BUILD.TXT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요걸 열어보시면 빌드시 출력된 메시지를 모두 볼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진스맥 2012/05/10 18:33 # 삭제

    이제 부터라도 조금씩 조금씩 C로 간단한 프로그램부터 만들어보면서 적응해볼까 합니다. ^^;

    hello-c 부터라도... ^^;;;

    그런데 데모의 그래픽부분은 잘 컴파일되던데 테트리스는 안될까요?
    테트리스는 안되네요..
  • sharksym 2012/05/10 18:45 #

    앗... 컴파일해보셨군요.
    당연히 컴파일이 안된다고 쓰려다가...(지난번 라이브러리 압축하다가 파일 빠트렸다는 사건...으로 ㅋ)
    혹시나해서 파일들을 다시 봤는데요.
    제가 착각했었네요. ㅡ,.ㅡ
    작년에 릴리즈할때는 파일명이 좀 달라서 착각했습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이 다 들어있구요. 빌드도 잘 되네요. (회사에서 한번 빌드해봤습니다. ㅋ)

    _BUILD TETRIS 하시면 됩니다.
  • 진스맥 2012/05/10 20:13 # 삭제

    아.. 어딘가 로그파일이 있을것이라 생각했는데 _BUILD.txt로 나오는것이군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화면상으로 휘리릭 지나가는데 뭐가 되고 뭐가 안되는지 잘모르겠어서요..
    또 일단 파일은 생성되는데 용량이 0인 com파일이 만들어지더군요..ㅋㅋㅋ
    하여간 조금씩 조금씩 진행해 보겠습니다.. 알려주신대로 MK파일등을 분석해보면서 진행해봐야 할듯...
  • sharksym 2012/05/10 23:37 #

    COM파일 용량이 0이면 에러난 상태 맞을겁니다. ㅎ.ㅎ
    _BUILD.BAT 파일을 보면, 처음에 MAKEFILE의 makerule 을 해서 실제로 빌드에 쓰일 XXX.MK파일을 생성하구요.
    그다음 XXX.MK 파일로 make 를 하게됩니다.

    약간 더 설명 드리면,
    MAKEFILE 은 대부분 프로젝트의 기본 설정이 들어가게 되고,
    XXX.CFG 가 해당 프로젝트의 설정(소스 파일, define, lib 등등)이 들어갑니다.
    이 두개 파일을 기반으로 XXX.MK 파일을 생성하는 것이지요~
  • 진스맥 2012/05/10 21:15 # 삭제

    테트리스는 tetris.mk 파일이 없는데 빌드가 될까요?
  • 진스맥 2012/05/10 23:21 # 삭제

    지우고 다시 깔아 빌드 하니 잘 되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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