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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O 리메이크 - 첫판 BOSS 완성 by sharksym

커피 한잔하면서 글 하나 올려봅니다~ ㅋ

지난 연휴때, 여가시간을 full 활용해서 구현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오리지날 ASO의 보스 모습인데, 한번 보시죵...




다리가 셋 달린 놈이 나옵니다.

흐느적거리는 다리가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지요. ㅋ


MSX 리메이크판에서는 100% 똑같이 만드는건 불가능했고요...

CPU,VDP가 버텨주는 정도에서 타협을 해보니,

좌우 다리는 관절 4개씩, 뒷다리(꼬리?)는 관절 3개로 만들수가 있었네요.


사진은 퇴근 후, 추가하겠습니다.

참고로 동영상은 정식 릴리즈(물론 AREA 1만.. ㅋ)할때 올릴 생각입니다.

(기대치를 높이기 위한 뭐..그런 ㅡ.ㅡ;;;)



보스 몸통 및 다리 관절은 스프라이트가 아닌 모두 비트맵 그래픽입니다.

두개의 색은 팔레트 애니메이션으로 보스의 체력 상태(빨강/노랑 점멸) 표시도 됩니다.

원판과 거의 비슷한 느낌이에요.


이제 남은건 점수판이랑 주인공 죽었을 때, 리셋 지점부터 다시 시작하는 루틴인데...

주말에 잘하면 완성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아... TITLE 화면도 그려야겠네요.ㅋ



지난 5월부터 계획하고 조금씩 만드느라 시간이 꽤 걸렸네요.

비록 터보알 전용이지만, 원판이랑 비슷하게 구현이 되서 아주 즐겁습니다. ㅎ.ㅎ


PS. 실기에서 구동되는 모습입니다.

디카 플래쉬 켜면 어둡게 나오고, 끄면 잔상이 생기네요. ㅎ.ㅎㅋ

대충 보셔요...




덧글

  • JINsMac 2012/01/29 00:43 # 삭제

    실모니터에선 원판느낌이 확~ 나는데요~
    오른쪽 포스트잇이 궁금해 지네요..
    아마도 스피드 한계치라던가
    무슨 기준점같은데요.. ^^
  • sharksym 2012/01/29 13:48 #

    오우~ 예리하십니다~ ㅎ.ㅎ
    언젠가 스크린샷 중에 CPU idle 구간 나온게 있었을꺼에요.

    idle 구간이 짧아지게 되면, 어쩔수 없이 코드 최적화를 통개 개선을 해야하는데요.
    특정 시점의 idle 구간 위치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눈으로 확인가능하도록 한 것이지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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