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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O remake - 2022.02.05 update by sharksym

ASO라는 게임 아시나요?
국내에서는 꽤 유명했던 오락실 게임이었지요~ ㅎ.ㅎ

2012년 2월에 제가 MSX 용 리메이크 버전을 제작해서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딱 10년째가 되어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합니다!

메인램 512KB인 turboR 기종에서 실행되는 것은 변함없구요.
사운드는 문사운드만 가능합니다. 기존 MSX-AUDIO관련 코드는 제거되었어요.
기본 버튼이 3개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조이스틱 대신 JoyMega 어댑터+패드를 쓰셔야합니다.

파일은 아래 3종류로 올립니다.

ASO_2022.zip
-> MSX-DOS2의 디스크에 압축을 풀어서 ASO.COM을 실행하면 됩니다.

ASO_2022.DSK.zip
-> 자동실행되는 2DD 이미지파일입니다. 2DD 에뮬이 지원되는 기기에서 사용하세요.

ASO_2022_(blueMSX).DSK.zip
-> blueMSX의 A1GT 에뮬모드에 최적화된 2DD 이미지파일입니다.
   에뮬레이터에서 구동할 때 사용하세요.


@ 아래는 기존 버전(2012년)에서 바뀐 부분입니다.

- VDP 인터럽트 관련 코드를 간소화
  타이밍이 정확하지 않은 에뮬레이터에서도 안정적으로 실행가능합니다.

- blueMSX의 터보알 타이밍 옵션 추가
  "ASO /B" 으로 실행하면 해당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ASO_2022_(blueMSX).DSK에는 미리 적용되어있습니다.

- 잠시멈춤 기능 추가
  키보드 STOP 또는 조이메가 START로 PAUSE 상태가 됩니다.
  BGM은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 그래픽 보완
  일부 타일 그래픽이 개선되었습니다.
  원작 AREA1에 가까운 연두색 팔레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운드 처리 추가
  AREA의 전반/후반 나눠진 두곡의 BGM을 모두 구현했습니다.
  각종 효과음도 추가되었습니다. (예: 게임시작, 워프, 아머 합체 등등)

- 처음 시작 시, 전투기 출격 씬 추가
  원작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 보스 클리어 후 처음으로 복귀
  AREA1 레벨이 무한반복 플레이됩니다.

- 스코어 처리 추가
  현재 스코어만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 모든 아머(8개) 획득 가능
  실제 합체가 동작되는 아머는 기존 4개(OCTO, SHIELD, CANNON, FIRE) 그대로입니다.
  추가된 4개 아머는 획득(!)만 가능합니다.

- 아이템 처리 추가
  [P] 플레이어 기체가 1증가
  [C] 현재 장착된 아머 및 획득 중인 아머가 해제(취소)
  [B] 보너스 스코어 획득 (500, 1000, 3000, 8000점)
  [K] 기체가 파괴된 후 파워레벨을 유지 (파랑, 노랑, 빨강 순 등장)


아래는 오늘 제가 플레이했던 영상입니다.
심심하시면 구경하셔요~ (간만에 패드를 잡았더니 좀 힘드네요 ㅎ.ㅎㅋ)



* 키입력

MOVE   : 커서  키           (JoyMega 방향 버튼)
LASER  : SPACE 키 또는 N 키 (JoyMega B 버튼)
MISSILE: 취소  키 또는 B 키 (JoyMega C 버튼)
ARMOR  : GRAPH 키 또는 V 키 (JoyMega A 버튼)
PAUSE  : STOP  키           (JoyMega START 버튼)
EXIT   : ESC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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